메뉴 건너뛰기

광양동문굿모닝힐맘시티

광양동문굿모닝힐맘시티

관리자 2021.09.06 21:58 조회 수 : 160

전남을 대표하는 동부권 도시 광양, 여수, 순천 등이 지난 12월 조정대상지역으로 지정되면서 규제 전 분양한 아파트 위주로 희소가치가 높아졌다. 분양권 거래가 가능한 데다 미계약분이 남은 아파트는 규제 전 대출 조건 등을 적용 받을 수 있어서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따르면, 광양에 위치한 ‘광양센트럴자이’ 아파트 분양권이 지난 1일 3억7690만 원에 거래되며, 작년 12월 초 3억3000만~3억4000만 원 대에 거래되던 것과 비교해 3000만 원 이상 올랐다.

이렇듯 분양권 거래에 대한 희소가치가 높아진 것에는 이유가 있다. 광양, 여수, 순천이 조정대상지역으로 지정되면서 수요자들의 대출 부담이 커졌고, 줄어드는 분양에 따라 새 아파트의 희소가치도 높아지기 때문이다. 앞으로 해당 지역에서 분양하는 아파트는 조정대상지역 적용을 받아 주택담보대출비율(LTV)가 9억원 이하 구간 50%, 9억 원 초과 분은 30%로 제한된다. 총부채상환비율(DTI)도 50%로 제한되며, 분양권 전매에도 규제가 적용된다.

이렇다 보니 동문건설이 분양 중인 광양 동문굿모닝힐 맘시티 아파트에 대한 투자가치가 높아지고 있다. 이 아파트는 광양시가 조정대상지역으로 지정되기 전 분양 승인을 받은 단지다. 이에 따라 현재 미계약으로 남아 있는 아파트를 계약하면 규제 이전 규정을 적용 받아 주택보유 수와 상관없이 대출 등을 받을 수 있으며, 전매도 무제한으로 할 수 있다.

광양 동문굿모닝힐 맘시티의 기존 계약자 및 신규 계약예정자(원 분양자에 한함)는 주택보유 수와 상관없이 주택담보대출비율(LTV)을 최대 60%까지 적용 받을 수 있다. 단, 개인의 신용도 문제 및 보증서 발급 거절 사유 발생 시에는 대출이 제한 될 수 있다.

입지도 탁월하다. 단지 뒤로 가야산이 펼쳐져 있고, 앞에는 남해바다가 있는 배산임해 지형으로 고층에서는 산과 바다 조망도 가능하다. 또 청암로, 백운로, 중마로 등을 통한 단지 진입이 쉽고, 이순신대교 및 남해고속도로를 이용, 인접 지역인 여수, 순천 등으로 접근성도 좋다.

중마지구의 생활 인프라는 물론 반경 2km내 대형마트, 영화관, 병원 등이 있다. 포스코 광양제철소와 신금일반산단, 광양국가산단, 성황일반산단 등이 가까워 출퇴근이 빠른 것도 강점이다. 특히 세계 굴지의 포스코 광양제철소는 직원 수만 6,400여 명이며, 관련업체 8,000여 명을 합치면 포스코 광양제철소 관련 종사자만 1만5,000명에 달한다.

단지는 강남 대치동 학원타운 유치뿐 아니라 와우지구 내 와우초등학교(가칭) 신설이 확정되면서 ‘원스톱 학세권’ 단지로도 기대가 높다. 전남 광양시는 전남도교육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와우초등학교의 2023년 개교를 목표로 추진 중이다.

여성 중심의 특화설계도 적용됐다. 평면은 4베이(Bay) 위주로 설계해 개방감과 공간감을 높였다. 또 주부의 동선을 고려한 와이드 주방과 디럭스 팬트리, 파우더룸, 드레스룸 등이 조성된다. 일부 타입에는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활용 가능한 알파룸도 마련된다.

실내는 물론 주차장 등 단지 곳곳에는 환기와 공기청정을 돕고 미세먼지 차단에 효과적인 동문 에어플러스(AIR PLUS) 시스템도 제공된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은 피트니스센터, GX룸, 탁구장, 전 타석 GDR이 적용된 골프연습장, 사우나(남·여), 카페테리아, 키즈룸, 멀티룸, 작은 도서관, 독서실 등이 있다.

전화걸기

광양동문굿모닝힐맘시티

대표번호 1800-7076

광양동문굿모닝힐맘시티

  • 사업개요

    사업개요

    편리한 생활인프라 완벽한 공간 설계

  • 입지환경

    입지환경

    풍부한 인프라를 완성하는 입지

  • 프리미엄

    프리미엄

    남다른 삶을 제공하는 세심한 단지 구성

  • 방문예약 및 상담

    방문예약 및 상담

    24시간 상담가능(터치시 전화로 연결됩니다)

위로